티스토리 뷰

목차



    추탄1438카페

     

     

    요즘은 예쁜 카페들이 너무 많아 선택해서 갈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데요.

    전주에 탁 트인 천변뷰에 물멍을 할 수 있어 일상의 힐링이 되는 카페 추탄1438 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곳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잖아요.  

     

    오늘의 카페. 천변 뷰가 아름다운 「추탄1438」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추천로 48-10 (팔복동)

    🍒영업시간: 10:00~21:00 / 라스트오더 20:00

    🍒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 전화번호: 0507-1355-1438

    🍒 단체이용, 포장 가능,  반려동물 동반 가능

    🍒 B1층, 1층 폴딩도어공간: 반려동물동반가능(소형견 6kg 미만)

         2층, 루트탑: 만 13세 이상 이용가능

     

     

     

     

     

    추탄1438 주차장

     

    1. 추탄1438 소개

     

    처음에 카페 이름이 생소해서 카페 이름이 추탄1438? 카페 이름이 특이하기도 하고 궁금했어요.

    이름이 생겨난 배경이 있더라고요.

     

    오늘 소개하는 카페는 전주시 팔복동 추천대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조선시대 추탄 이경동(1438-1494) 선생이 낙향하여 노년을 보낸 곳으로 1899년 그의 후손인 이정호가 추탄을 기리며 정자를 세웠다고 해요. 이곳은 전주천과 삼천천이 만나는 두물머리로 아름다운 이곳을 많은 분들께 알리기 위해 선생의 호와 출생연도를 기려 <추탄 1438>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카페 자체가 전주를 알리는 홍보가 되네요. 그래서인지 카페에 앉아 있으면 아름다운 풍경에 일상의 쉼표가 됩니다.

     

    2. 카페 외관

     

     

     

     

    이미지 = 추탄1438 건물 외관

     

    추탄1438 카페는 2023년 7월에 새롭게 오픈했는데요. 저는 이번에 가봤습니다. 이렇게 좋은 곳을 이제야 왔네요.

    넓은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는 이 카페는 외관은 화이트 톤으로 지하 1층에서 3층 루프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주변에 분수도 있고 건물 외관 따라 내려가서 보면 이국적인 소품에 예쁜 풍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따뜻한 날에 야외에서 보는 천변이 기대가 됩니다. 꽃 피는 계절에 오면 흐르는 물결이 반짝일 것 같아요. 이제 카페 내부로 들어가 보실까요?

     

     

     

     

     

    3. 카페 내부

     

     

    이미지 = 추탄1438 건물 내부

     

    추탄1438 카페는 외관과 마찬가지로 내부 또한 전체적인 화이트톤에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무엇보다 입구부터 반겨주는 푸릇푸릇한 식물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식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바로 기분이 좋아질 수 있어요.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이트와 우드의 조합은 언제나 good!👍

     

    이미지 = 추탄1438 베이커리 진열대
    이미지 = 추탄1438 진열대

     

    카페 들어오셔서 먼저 1층, 2층, 날이 좋으면 루프탑까지 둘러보세요. 맘에 드시는 자리를 잡고 주문하는 게 좋겠죠?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하시는데 평일이나 여유로울 때는 바로 주문도 받아주셨어요.

    주문대 앞에 다양한 베이커리 진열대가 있으니 좋아하는 메뉴로 선택해 주세요. 먹고 싶은 빵은 왜 이리 많은지.... 브런치도 주문 가능하고요. 진동벨 챙겨서 자리에 착석하고 이제부터 마음껏 즐겨주세요.

     

    개인적으로 커피가 맛있는 집은 여러 번 방문을 하는데요.

    여기는 당연 재방문 100%입니다.

    맛있는 커피에 진심이거든요.

     

     

    4. 이용후기

     

     

     

     

     

     

    이 날은 아메리카노와 산딸기 크로와상, 말차쿠키를 시켰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쿠키가 더 맛있었어요.

    저희는 1층 자리가 만석이라 연결된 폴딩도어 있는 공간으로 이동해서 있었는데요. 여기는 애견동반 가능한 곳이라 귀여운 강아지 친구들과 함께하는 분들이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시더라고요.

     

    카페 안에서 보는 천변 뷰에 다시 한번 감탄 했습니다. 전주 시내에서 이렇게 개방감 있는 뷰를 보다니요. 제대로 물멍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통유리창을 넘어서 펼쳐지는 천변뷰에 사진 찍기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에 담고 있었어요. 평일 오후에 잠시 들린 관계로 1층에서만 있었는데요. 2층이나 루프탑에서 내려다보는 천변 뷰도 멋질 것 같아요. 다음 방문 때는 2층에서 여유로움을 만끽해야겠습니다.

     

     

    추탄 1438 카페는 전주에 사는 분들은 무엇보다 가깝게 다녀올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전주를 여행하시는 분들도 야외로 나가지 않아도 전주 안에서 충분히 여유로움을 느끼는 휴식 같은 공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커피가 진심 맛있는 카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