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무더운 여름 카페 나들이 어떠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마이산 명물 육쪽마늘빵과 맛있는 커피 한 잔으로 소소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진안 정담 213 카페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진안 정담 213 카페
<기본정보>
✅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마령면 마이사남로 213
✅ 영업시간: 월~일요일 11:00-20:00
✅ 전화번호: 063-433-0205
✅ 편의시설: 단체가능, 무선인터넷, 포장가능
✅ 찾아오시는 길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에 있는 마이산 탑사는 남부 주차장에 주차 후 여행이 시작됩니다. 조금 걸어 들어가면 맛있는 음식점과 카페가 있는데요. 대부분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시작하는 분들과 내려오면서 즐기는 사람들로 나뉩니다.
개인적으로 숲길 산책과 탑사 구경 후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찾았는데요. 가는 길에 보았던 마늘육쪽빵 큰 간판이 보이는 예쁜 카페가 눈에 띄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정담 213 카페입니다.
간판에 적힌 “정성을 담았습니다”라는 문구를 보니 카페이름이 왜 정담인지 알겠더라구요. 213은 이곳의 주소입니다.
카페의 경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진안홍삼 한방음식 전국대회 금상, KCL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진안군 디저트 부분 수상, 블루리본등재 등등. 많이 연구하고 신경 쓰는 곳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이곳은 사장님과 직원 분들이 친절해서 더욱 좋았는데요. 카페 안에는 테이블마다 조명이 다르게 배치되어 있어 자리마다 분위기가 달랐습니다.
실내에 오토바이가 비치되어 있어 굉장히 독특 헸습니다. 무엇보다 창문 밖으로 보이는 초록초록한 풍경은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2. 카페 대표 다양한 육쪽마늘빵
관광지답게 맛있는 곳도 필수겠지요? 마이산 탑사로 향하는 길에는 많은 사람들이 손에 박스가 하나씩 들려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정담 213 카페의 육쪽마늘빵 선물세트입니다.
선물용으로도 좋은 이곳의 빵이 궁금해졌습니다.
카페의 대표 육쪽마늘빵은 국내산 마늘과 크림치즈를 넣어 부드럽고 촉촉했습니다. 마이산의 명물이 맞더라구요.
( 마늘의 효능: 면역력 강화, 항균작용, 고혈압 개선)
오리지널, 콘치즈, 단호박, 고구마 마늘빵과 마늘 듬뿍 바게트 빵으로 구성되어 여러 종류의 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맛을 고르는 재미도 있고, 모든 빵을 다 맛보고 싶은 분들 위해 세트 판매도 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꿀약과와 밤양갱, 조각케이크도 함께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꿀약과도 너무 달지 않고 쫀득해서 맛있습니다.
3. 향긋한 커피와 음료
빵과 어울리는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향긋한 맛도 일품. 개인적으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보다 따뜻한 커피가 더 좋았습니다.
이곳의 음료 메뉴로 직접 끓인 한방쌍화차와 대추차가 빠질 수 없는데요.
날이 쌀쌀해지는 가을과 겨울에는 인기 메뉴입니다. 작년 겨울 진한 한방 향기에 이끌려 방문했던 적이 있는데요.
진한 맛은 물론 얼었던 몸을 빨리 따뜻하게 해 주었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는 계절에 맞게 눈꽃 팥빙수가 인기입니다.
건강주스와 상큼한 에이드, 아이들을 위한 구슬아이스크림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료에도 많은 정성을 들이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맛있는 빵과 커피 한잔으로 피로가 싹 풀렸던 하루였습니다.
이상으로 전북 진안 정담 213 카페를 소개했는데요. 이번 주 가족과의 나들이 계획하신다면 마이산 여행과 함께 육쪽마늘빵과 맛있는 음료로 소소한 힐링을 느껴보세요.